[Leetcode] 706. Design HashMap
2021. 1. 19. 15:45ㆍProblem Solving/LeetCode
Leetcode 706.Design HashMap
https://leetcode.com/problems/design-hashmap/
Solution
파이썬의 대표적인 해시형 자료형인 딕셔너리
이용
class MyHashMap:
def __init__(self):
self.dict = {}
def put(self, key: int, value: int) -> None:
self.dict[key] = value
def get(self, key: int) -> int:
if not key in self.dict:
return -1
else:
return self.dict.get(key)
def remove(self, key: int) -> None:
if key in self.dict:
del self.dict[key]
# Your MyHashMap object wisll be instantiated and called as such:
# obj = MyHashMap()
# obj.put(key,value)
# param_2 = obj.get(key)
# obj.remove(key)
이게 Accept될 줄은 몰랐는데.. 일단 통과는 되었다.
파이썬의 내장되어있는 딕셔너리를 사용하면 더 빠르긴 하지만, 문제가 의도하는 정석적인 풀이는
- 개별 체이닝 방식 (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 p.296)
일 것이다.
Reference
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
|
반응형
'Problem Solving > LeetCod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Leetcode] 347. Top K Frequent Elements (0) | 2021.01.26 |
---|---|
[Leetcode] 771. Jewels and Stones (0) | 2021.01.19 |
[Leetcode] 641. Design Circular Deque (0) | 2021.01.19 |
[Leetcode] 622. Design Circular Queue (0) | 2021.01.18 |
[Leetcode] 232. Implement Queue using Stacks (0) | 2021.01.18 |